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리뷰]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Movie/Review]
스피드 레이서
"마하 고고고". 국내 방영명 "달려라 번개호". 많은 분들이 기억하고 있다고 하지만, 저는 위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세대가 아닌지라 그와 관련해서 이 "스피드 레이서"와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전무합니다. 즉, 제게는 그저 "스피드 레이서"라는 영화 한 편일 뿐이지요.

영화 "스피드 레이서"의 내용은 이러합니다. 자동차 레이싱 오덕후 가문인 레이서 가의 차남 스피드 군은 죽은 형처럼 레이서가 된 후 최고의 기대주로 떠오릅니다. 그런 그의 앞에 드리워진 검은 그늘이 있으니 정정당당한 줄로만 알았던 레이싱계에 배금주의로 대표되는 자본주의의 어두운 면이 가득 차 있음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런 현실과 그를 괴롭히는 위협 앞에 스피드는 위기를 겪지만 결국에는 가족의 사랑으로, 가족을 위해 승리를 차지합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다분히 아동용 내러티브의 틀을 따르고 있습니다만, 그냥 유치한 내용으로 끌고 가기에는 그랬는지 위에도 있듯이 자본주의의 그늘을 갈등의 주제로 선택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미국 애들이 좋아라하는 가족이 곧 모든 것이자, 가족애야 말로 모든 것의 해결책이라는 가족주의를 더했구요. 뭐, 이런 이야기들이 잘 조합이 되었다면야 문제없겠지만, 바람과는 달리 썩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은 아닙니다. 전적으로 아이들용이라고 하기에도  그렇고, 그렇다고 성인층을 대상으로 하기에도 그런 어정쩡한 이야기가 되어버린 것이지요. 이처럼 이야기의 매력이 그다지 없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런닝타임은 2시간이 약간 넘어가버립니다. 이런 영화의 특징상 기댈 곳은 화려한 영상 및 액션(이 영화의 경우는 레이싱 장면)이라고 볼 때 보통 일반적인 이런 류의 런닝타임은 90분에서 100분 정도가 적당하죠. 그에 비해 "스피드 레이서"는 20~30분이 더 길다보니 영화의 중간중간 처지는 기운이 적잖이 있습니다.(아이들 영화에 가깝다고 봤을때도 이런 런닝타임은 독입니다.) 스피드의 동생 스프리틀과 침팬지 침침의 썰렁한 개그씬은 영화의 맥을 뚝뚝 끊어먹구요.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결국 이 영화가 내세울 것은 영상 밖에 없습니다. 처음 예고편을 보았을 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거 너무 애니틱한데...' 워쇼스키 형제의 의도가 원래 그랬다고 하지만, 첫인상은 제 취향과는 거리가 너무도 멀었습니다. 계속 공개되는 예고편 및 영상들을 보면서도 그 생각은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보통 이런 뉘앙스면 그 다음 이어지는 내용은 실제로 보니 아니다라고 나오지만) 그것은 영화를 보면서도 계속 이어졌습니다. 각종 매체에서 이야기하는 원근감을 지워내 2D 애니메이션 처럼 보이게 하는 '실사 아니메 영상'이라든지 '2 1/2D'라는 용어들은 그 쪽 관련된 사람들에게만 의미있는 것이지 실제 일반 관객들에게 별 상관없는 내용들이지요. 어떻게 보여지고 어떻게 느끼느냐. 형형색색의 화려함과 속도감 있는 레이싱 장면의 연출은 인상적이었지만, 취향상 과도하게 애니틱한 영상들에는 살짝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베오울프" 마냥 전체CG로 가든지, 아니면 의도한바대로 아예 애니메이션으로 가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할까요. '당신의 상상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라는, 워쇼스키 형제의 전작 "매트릭스"의 카피를 다시 들고 나왔지만, 절대 그만큼의 새로운 이펙트는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쇼스키 형제가 쉬다보니 감을 잃었나, 아니면 이 덕후 형제들이 자신들의 어릴적 로망을 이루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올라 방향을 잃어버린걸까...(PJ는 "킹콩" 잘만 만들었는데...)

P.S 언론 매체에서 이야기와는 다르게 비의 출연분량은 상당히 적게 느껴졌습니다. 일단 대사가 별로 없고, 주조연이라는 보도와는 다르게 실제 극에서 차지하는 그의 배역의 비중을 봤을때 조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혹여라도 비 때문에 보실 분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언론의 보도만 믿고 가신다면 낚이시는 겁니다.

P.S2 대사도 훨씬 적고, 훨씬 적게 나오는 사나다 히로유키가 엔딩 크레딧에서 비보다 이름이 먼저 나오더군요. 헐리웃에서의 네임밸류 차이라는 그 냉정함. 그런데, 정말 제대로 잡힌건 한 두장면 밖에 안되는 박준형의 이름이 마지막에 있는 것을 보고는 순간 황당...

P.S3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 "마하 고고고"의 오프닝송을 변형한 스코어가 나오는데, 전 왜 그 곡에 맞춰서 속으로 "십오야"의 '삼돌이가 부르는 사랑의 노래~' 부분을 흥얼거렸을까요. 정말 비슷한데...

P.S4 크리스티나 리치는 이쁩니다. 쿨럭;;

P.S5 역시 정답은 썩은토마토를 보면 나옵니다. 현재 "스피드 레이서" 신선도 29%(북미 개봉 전이라 리뷰수가 적긴 하지만..)..."아이언맨" 93%... 혹여라도 둘 중에 어떤 것을 한번 더 볼래 라고 묻는다면, 저는 "아이언맨"을 한번 더 봐서 삼세번을 채우겠습니다.

<이 글의 연관글>
2008/05/05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 새 영상 공개
2008/04/26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 뮤직비디오 공개
2008/04/15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의 새로운 영상 또 공개
2008/04/15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 새 예고편 및 4분간의 영상 공개
2008/04/08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 새로운 영상 공개
2008/03/28 - [Movie/News] - 워쇼스키 형제의 "스피드 레이서", 새 스틸 사진 8장 공개
2008/03/20 - [Movie/News] - 워쇼스키 형제의 "스피드 레이서", 캐릭터 포스터 4종 공개
2008/03/14 - [Movie/News] - "스피드 레이서", 새 북미판 예고편 공개
2008/03/09 - [Movie/News] - 워쇼스키 형제의 "스피드 레이서", 새로운 예고편 공개
2007/12/08 - [Movie/News] - 워쇼스키 형제의 "스피드 레이서", 티저 예고편 공개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rss            추천

이 글의 트랙백 주소 :: http://moviestory.net/trackback/900

  1. Subject: [HD 720P] 스피드레이서(Speed Racer) - 에밀 허쉬 주연, 4분 HL 초고화질 예고편

    Tracked from 커피 쏟은 키보드로 쓰는 일상 ± Key Log [2008/05/08 21:57]
     삭제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미국 : 액션 : 129분 : 2008-05-08 ▼ 스피드 레이서 한글 자막 저화질 4분 하이라이트 예고 동영상 [클릭해서 펼치세요.] ▲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HD 초고화질(720P, 1280x720) 4분짜리 하이라이트 예고편 꼭 전체화면으로 감상하세요. ※ 초고화질 동영상이므로 저사양이거나 코덱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동영상을 원활하게 감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영화 정..

  2. Subject: '스피드 레이서' 전체 관람가로 해야 할 듯

    Tracked from badnom.com [2008/05/08 22:25]
     삭제

    조카녀석에게 보여주면 딱 좋아할 만한 스타일의 영화이다. 먼저 영화와 만화를 믹스시켜 논 화려한 색상이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든다. 인물을 제외하곤 모든 사물과 배경이 CG로 떡칠해 놨다. 실사에 가까운 CG가 아니라 마치 포스트 칼라처럼 색감이 진하다. 보여지는 것만이 아니라 스토리의 전개 역시 만화적 가치를 우선한다. 레이스 장면은 말할 것도 없고, 회상씬이나 일상적 행동, 대화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다. 마치 뮤치컬마냥 과장된 모션이 주를 이룬..

  3. Subject: 스피드 레이서 - 워쇼스키 형제의 첫번째 가족영화

    Tracked from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2008/05/09 09:47]
     삭제

    여러분들은 '레이싱 애니메이션' 하면 어떤 작품이 떠오르는가? [이니셜 D]라던가 [사이버 포뮬러]가 먼저 생각나는가? 그렇다면 아마도 당신은 비교적 신세대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반면, [달려라 번개호]가 생각나는가? 그렇다면 아마도 필자와 같은 (구)세대일 가능성이 높다. [달려라 번개호 (원제: 마하 Go Go Go)]는 1976년 TBC방송을 통해 한국팬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며, "내일의 희망안고 번개호는 간다~"로 끝나는 주제가를 기억하는 분들..

  4. Subject: 스피드 레이서-새롭다! '매트릭스' 만은 못했어도

    Tracked from Movie rewind [2008/05/09 14:20]
     삭제

    <매트릭스>라는 이름만 들이밀어도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워쇼스키형제의 신작이며 한국배우 '비'(정지훈)의 헐리우드 첫 진출작이라는 홍보와 개봉전부터 숱하게 보아왔던 예고편을 보며 기대해 왔던 블록버스터 영화<스피드 레이서> !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피드 레이서>의 충격파는 <매트릭스> 만은 못하다. 그러나 기대치를 걷어내고 보면 <스피드 레이서>는 재미있는 영화다. 영화 시작후 바로 보여지는 원색적이고 알록달록한 마치 만화같은 새로운 영상(예고편에서..

  5. Subject: 스피드 레이서–필름 테크놀러지라는 신장르 혹은 테크놀러지에 점령당하고 있는 스크린

    Tracked from 자유인되기 PJT Blog [2008/05/10 01:49]
     삭제

    나는 자동차를 꽤 좋아하는 편이다. 차 욕심도 많다. 비록 내 현실 속의 차는 슈퍼카나 럭셔리카와는 거리가 먼 남루하고 소박한 차이지만, 모터트랜드나 탑기어, 자동차생활 같은 자동차 잡지를 매달 2-3권씩 사보며 고성능 울트라 슈퍼카에 대한 동경(?)을 키워갈 정도니 관심이 꽤 많다고 할 수 있겠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스피드 레이서..

  6. Subject: 스피드 레이서 봤습니다.

    Tracked from Let`s Play [2008/05/10 13:25]
     삭제

    금요일에 용산 CGV에서 보고 왔습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느낌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오타쿠 감독이 만든 가족 오타쿠 영화 쯤 되겠습니다. 원작인 "마하 고고고(국내방송명:달려라 번개호)" 애니메이션을 보신분이라면, 연출이나 음악등에 더욱 빠져드실수 있을 겁니다. 무엇보다 최대의 볼거리는 경주차들의 격투 `Car-Fu`(쿵푸에서 따온듯?)를 보는 즐거움 입니다. 정말 화끈 하죠. 저에게는 만족할 만한 영화지만, 솔직히 국내 대박흥행은 힘들지 않을까..

  7. Subject: 스피드 레이서 메인 테마곡 (속주기타 버젼)

    Tracked from Let`s Play [2008/05/10 13:30]
     삭제

    예전에 90년대에 활동했던 국내 최고의 속주 기타리스트 이현석씨라고 있습니다. 힛트곡으로는 학창시절 이라는 곡이 유명하죠, 저도 한때 잉베이맘스틴이나, 임페리텔리 같은 속주기타리스트들의 음악을 즐겨 들은적이 있었는데, 이분의 앨범도 자주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분의 2집 앨범을 보면, 5번 트랙에 Speed Racer(달려라 번개호)라는 곡이 있습니다. 이분도 팬이었는지, 자신의 앨범에 연주곡을 넣었네요. 한번들 들어보세요. 스피드레이서 오프닝 곡..

  8. Subject: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Tracked from Young Kyoung.net [2008/05/10 20:47]
     삭제

    영화 기본정보 열어보기 감독 : 앤드 워쇼스키, 래리 워쇼스키 출연 : 에밀 허쉬(스피드), 크리스티나 리치(트릭시), 비(태조), 매튜폭스(레이서X) 등... 줄거리 한계를 넘은 미래형 스피드 액션, 최첨단 레이싱카들의 ‘카-푸’ 배틀. 오직 자동차 경주를 위해 태어난 ‘스피드 레이서’(에밀 허쉬). 타고난 재능으로 레이서 세계의 스타로 떠오른 그는 비리와 음모로 얼룩진 거대기업 로얄튼의 스카우트 제안을 거절한다. 그 대가로 자신의 레이싱 카 ‘마..

  9. Subject: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Tracked from Foundation X - Frontier [2008/05/10 21:56]
     삭제

    워쇼스키 형제(아니 남매인가)의 신작. 트레일러를 보고 매우 흥분한 나는 빅재미를 상상하고 부푼 꿈을 안고 극장에 들어섰다. 하지만 그런데 그러나 나의 꿈은 시작 후 5초만에 박살났다. 시작하고 5초 내로 웃으면 재밌게 볼 수 있고, 어이없어하면 이미 이 영화보고 재미느끼기엔 틀린 사람이다. 보고 난 나의 느낌은 '스파이 키드' 의 레이싱판 이라는 느낌? ...정말 뭐라고 할까. 멕시칸 칠리 스파이스에 일본식 간장 양념을 들이붓고, 한국산 고춧가루..

  10. Subject: 스피드 레이서 _ 눈이 부신 가족영화의 황홀경

    Tracked from the Real Folk Blues [2008/05/11 00:31]
     삭제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눈이 부신 블록버스터 가족영화 5월을 맞아 속속 개봉하고 있는 기대작들 가운데 우리 배우인 비(Rain)가 출연하여 국내에서는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던 <스피드 레이서>도 분명 그 중 하나였다. 사실 비가 나와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결코 아니었지만, 그렇다하더라도 이 영화에 대해서 엄청난 기대를 갖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내 개인적인 성향을 봤을 때 반드시 그래야했는데 이상하게도;;), 그다지 큰 기..

  11. Subject: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Tracked from 愚公移山 [2008/05/11 02:48]
     삭제

    워쇼스키 형제의 '스피드 레이서'는 레이싱을 좋아하는 한 소년이 현실을 깨달아 가면서 좌절하지만 그 현실을 극복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성장 영화적인 구성을 취하고 있다. 워쇼스키 형제는 매트릭스 시리즈처럼 실사화면 속에서 특유의 CG를 구현해 소년이 고난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을 그리기 보다는 원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만화 영화적인 영상으로 감동적으로 그려내고자 한 것 같다. 그런데 만화 영화적인 영상은 보는데에는 즐겁기는 하지만 현실적인 영상으로..

  12. Subject: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 유치하지만 신기원의 이룩

    Tracked from 영화 보는 꼬꼬마 [2008/05/11 14:09]
     삭제

    네이버 씨네21 IMDB 매트릭스의 열렬한 추종자여서 이 영화를 더욱 기대했었는데 예고편이나 스틸샷을 보곤 조금 기대를 접었었어요. 다른 인터넷평들을 보고 까짓거 유치해도 재미있으면 됐지, 란 생각으로 봤는데,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유치한 CG나 너무 정직하고 착한 시나리오에다 전형적인 캐릭터들이지만 그래도 재밌습니다. 워쇼스키 남매는 이 모든 단점이 될 요소들을 괜찮게 버무렸어요. 다른 영화들의 CG가 사실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되었다면 이 영..

  13. Subject: 통쾌, 스피드로 게임같은 영화 '스피드레이서'

    Tracked from 토토의 느낌표뜨락 [2008/05/12 20:54]
     삭제

    출현한 배우와 몇개의 장면을 빼고는 대부분의 배경이 컴퓨터에서 작업한 것임을 한눈에 알아보게 하는 영화로 '남자아이들이 좋아하겠다' 는 생각을 갖게 한 영화인데 관람객 등급 12세 이상이라니? 그 이하의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데... 만화같은 아니 만화를 영화화한 것. 이런 영화를 좋아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는 내가 이 영화를 보게 된 이유는 단 하나? 우리 나라 가수 비(정지훈)가 영화에 등장한다는 단 하나의 이유에 취한 아줌마의 기대감이었다...

  14. Subject: [영화평] 스피드레이서, 무한 속도, 그리고 무념유상

    Tracked from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2008/05/13 09:21]
     삭제

    영화 스피드레이서를 지난 금요일 밤 늦게 봤다. 워쇼스키 형제의 작품, 비가 비중 있는 조연으로 출연한 작품, 달려라 번개호의 실사 영화화한 작품 등 다양한 미끼가 주렁주렁 달려 있는데다 내가 좋아하는 3D 듬뿍 처발랐다는 광고 문구에 떡밥을 덥썩 물었다. 긴 시간 순식간에 굉음과 뫼비우스의 띠 안에서 중력을 잊어 버린 차들의 속도감에 심취했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고 영화관을 나오면서 긴 생각에 빠져버렸다. 제길, 내가 알던 모든 정보가 나를 괴롭혔..

  15. Subject: [영화] 스피드레이서(Speed Racer) - 워쇼스키 감독들의 디즈니 스타일의 가족영화

    Tracked from [wiz] 2M Story [2008/05/13 15:48]
     삭제

    영화장르 : 액션 상영정보 : 2008년 5월 8일 개봉 등급 : 12세 관람가 감독 : 앤디 워쇼스키, 래리 워쇼스키 출연배우 : 에밀 허쉬(Emile Hirsch) - 스피드 역 크리스티나 리치(Christina Ricci) - 트릭시 역 정지훈(Rain) - 태조 역 매튜 폭스(Matthew Fox) - 레이서 X 역 수잔 서랜든(Susan Sarandon) - 맘 레이서 역 존 굿맨(John Goodman) - 팝스 레이서 역 킥 거리(Kic..

  16. Subject: [92%]스피드레이서, 워쇼스키형제의 색칠공부?

    Tracked from Plan9 Blog [2008/05/14 08:35]
     삭제

    어딘가에서 "워쇼스키형제의 색칠공부에 불과했다."같은 감상기를 봤을때 그 영리한 단어선택 덕분에 '정말 재미 없는 건 아닐까'하는 걱정을 했지만 나는 워쇼스키형제의 영화와 궁합이 참 잘맞나보다. 끝나고 한동안 엔딩의 그 기분좋음이 지속된걸로 의심없이 만족도 92%를 적었다.오늘 여기저기 돌아다녀서 피곤해서 그런지 슬슬 잠이오기 시작하고 '끝내 졸겠구나'생각했는데 중반부터 신나는 장면들이 나오면서 잠이 확깼다. 정지훈(비)의 비중도 생각보다 컸다....

  17. Subject: 현란하고 또 현란하고 현란하도다! 스피드 레이서(Speed Racer)

    Tracked from 라디오키즈@LifeLog [2008/05/14 13:06]
     삭제

    정지훈의 출연과 워쇼스키 형제의 연출로 화제가 됐던 영화 스피드 레이서(Speed Racer). 기대와 우려를 한몸에 받았던 영화가 개봉한 직후 예상대로 여러가지 평가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국내를 비롯한 북미의 개봉 스코어가 시원찮다는 객관적인 흥행 결과를 거론하며 기대 이하였다는 평가부터 상상하던 만큼의 놀라운 영상 혁명을 보여줬다는 긍정적인 평가까지 극명하게 갈리는 평가들이 이어졌는데... 영화를 볼 예정이었기에 가능한 이런 평가들은 멀리한 체..

  18. Subject: 스피드 레이서 - 디지털 (Speed Racer)

    Tracked from 배트맨이 들려주는 이야기. 레이첼도, 알프레드도 없... [2008/05/16 20:57]
     삭제

    기억을 한참 더듬어야 했지만 제가 떠올릴 수 있는&nbsp;원작 만화는&nbsp;2, 3초 정도에 불과합니다.&nbsp;그럴 수 밖에 없는게 이 만화를 재미있게 보았었던 때가&nbsp;언제였었나 찾아보니, 1976년에 TBC에서 방영해주었을 때였더군요.&nbsp;기억속에 남아있는 원작 만화는 불과 2, 3초 남짓이지만, 어린 시절에&nbsp;무척이나 재미있게 보았었나 봅니다. 영화가 끝난 후 크레딧이 올라갈때 흘러나오는 엔딩곡 'Go Speed...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BlogIcon BLUE'nLIVE [2008/05/08 1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고편을 보면서 느꼈던 불안감(색감의 어정쩡함)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눈이 이미 트랜스포머로 인해 1000%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점을 망각한 것 같군요. ㅠ.ㅠ

    • BlogIcon Stephan [2008/05/08 1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국내는 모르겠지만, 북미에서는 "아이언맨"에게 선수 뺏기고, 뒤따라 나올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안 왕자"에게 밟힐(-_-)거라는 예상이 다수네요.

  2. BlogIcon 영경 [2008/05/08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내일 볼 예정인데 생각보다 별로인가 보군요.;;
    볼거리 하나 믿고 간다고 해도 그저 그렇다니... OTL
    다른 글들 봐도 CG에 관한 지적도 꽤 있던데... 의도적인 건지 아니면 뭔지;;;

  3. 검색 [2008/05/08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피드레이서 검색해서 평을 몇개봤는데 우연히 이곳도 들어오게 되었네요.
    이 게시물 바로 밑에 링크된 블로그는 바운드 매트릭스를 뛰어넘는 작품이 스피드레이서라고 하는데
    정말 흥미롭습니다 ㅎㅎ 평이 이렇게 극단적으로 갈리는게 재미있네요.
    어쨌든 쉽게 볼 작품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내일 영화 보러갑니다.

    • BlogIcon Stephan [2008/05/08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영화가 제가 보기에도 호불호가 좀 심하게 갈리는 영화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매트릭스"를 뛰어넘을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기술적 발전을 떠나서 영상을 통해 그만한 이펙트를 전혀 느끼지를 못한지라...

  4. BlogIcon Zoony [2008/05/08 2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PJ 킹왕짱.. -_-;; 고무인간의 최후 같은 영화는 다시 안 만들려나요.. 너무 재밌었는데 ㅠ_ㅠ
    저 역시도 스피드 레이서는 그냥 dvd로 나오면 봐야겠네요.. 딱히 발길이 떨어지질 않아서리..
    아참.. 워쇼스키 형제가 아니라 이젠 남매 아닐까요? ㅎㅎㅎ 리뷰 잘 읽고 갑니다 ^^;

    • BlogIcon Stephan [2008/05/08 2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재 알려진바로는 래리가 아직 남성을 유지하고 있기는 하답니다^^ 다만, 또 확인된 것은 래리가 SM 클럽에서 만난 여성과 동거하고 있다는 것이라네요.

  5. BlogIcon w0rm9 [2008/05/08 22: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오늘 보고 왔습니다. 저와 크게 다르지 않네요.
    너무 유아틱했죠.

    저는 기사를 안 봐서 정지훈 배역이 그것보다 더 적을 거라 생각했는데...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ㅎㅎ;
    아무튼.....전 아이언맨도 별로 였지만, 스피드 레이서는 아이언 맨보다 더 별로였어요.
    지극히 제 취향에서 볼 떄요. 트랙백 날려요~

  6. 착선 [2008/05/09 0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 평가 공감합니다. 아동을 타겟으로 노리고 만든 영화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그래도 총천연색의 휘황찬란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시겠죠

  7. 처음 [2008/05/09 0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화를 보신 취향은 달라서 뭐라 말씀 못드리겠지만
    엔딩 크래딧에 대해선 설명을 좀 드리자면
    비중과 인지도와 상관없이 선배 예우를 한거라 들었습니다.
    그리고 언론도 비의 비중에 대해서는 적당히 설명한거라 생각됩니다.
    조연이라고 계속적으로 그렇게까지 강조하는 기사들이 전 오히려 더 이상하게 느껴졌던지라.
    전 재밌게 보았습니다~

    • BlogIcon Stephan [2008/05/09 0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엔딩 크레딧 앞이나 뒤냐 두고 신경전도 벌이는 마당에, 선배라고 양보했다는 건 그다지 신뢰성이 느껴지지가 않네요;; 그래도 "닌자 어쌔신"에서는 주연이라니 가장 먼저 나오겠지요^^

  8. BlogIcon 페니웨이™ [2008/05/09 0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올해 첫 폭탄이었습니다. 워쇼스키 브라더스, 잊지않겠다!

  9. BlogIcon poppa [2008/05/09 14: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저는 폭탄급이라곤 생각하지 않는데 많은분들이 실망감이 큰가보네요...

  10. BlogIcon 산다는건 [2008/05/09 2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재밌게 보긴 했습니다만 정말 막내와 침팬지의 썰렁한 개그는....일부러 넣은 것 같지만 정말 재미 없더군요. 다시 선택해라면 아이언맨을 한번 더 보겠습니다.

    • BlogIcon Stephan [2008/05/10 09:3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게 실망만 가득이었어요^^;; 그에 반해 아이언맨은 국내에서 200만을 돌파했더군요. 인지도도 없고, 시리즈의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하네요.

  11. BlogIcon 레이지폭스 [2008/05/10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별루 셨나보군요 ^^
    트랙백 날립니다.

  12. BlogIcon DarthSage [2008/05/10 2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여기저기 평을 봐도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네요. 특히 유머를 재미있게 보았나 아니냐에 따라서 평이 극도로 갈리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아이언맨 한번 더 보고 스트레스 풀 생각입니다 :)

  13. BlogIcon 아쉬타카 [2008/05/11 0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인것 같습니다~
    저는 기대이상으로 재미있게 보았네요 ^^;

  14. 블루스덕 [2008/05/11 1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금 조조로 보고 왔습니다
    매트릭스 임팩트 때문에 기대치가 넘 컷던것인지.. 별 임팩트는 오질 안네요
    스토리 전개에서 과거 회상장면이 적절한 타이밍에 나오지 않아 영화의 흐름이 끈기고
    레이싱 씬도 긴장감이 좀 모자라고요. 꼬맹이랑 침팬지는 좀 짜증났고.....
    기억에 남는건 매튜 폭스의 마지막 대사 밖에 없네여.. ㅡ,ㅡ;;;;
    이제 인디아나 존스, 다크나이트를 기다려야 겠네요 +.+

  15. BlogIcon Yusio [2008/05/11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린 아직 이런 영화를 볼 준비가 안되어 있어요 ㅠㅠ

    • BlogIcon Stephan [2008/05/11 12: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뭔가 혁신적인 영화가 아니기에, 관객이 받아들일 준비가 안되어있는 앞선 영화라기보다는 관객의 취향과 동떨어진 그냥 그런 영화라는 것이 맞을 듯 싶어요.

  16. BlogIcon 슈리 [2008/05/11 14: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워쇼스키 형제스럽지 않은 시나리오가 아쉽긴 했지만 영화전체적으론 꽤 괜찮았습니다. 역시나 비쥬얼적인 면과 지나치게 솔직한 시나리오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나봐요.

    • BlogIcon Stephan [2008/05/11 14:10]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상도 화려함 이외에도 특출난 것이 없고, 이야기는 더더욱 실망이었던 지라요. 블루레이용 시연용으로 딱 적합한 스타일이었습니다;;;

  17. BlogIcon 재아 [2008/05/11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전 그냥 단순하게 재미만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

    단순한 말로 공포는 공포스럽게 , 스릴러는 스릴러스럽게 액션은 화끈하게 등등이거든요~!
    헤헤ㅔ. 트랙백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18. BlogIcon 넷물고기 [2008/05/12 1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스피드레이서의 인기는 짱인듯합니다. ㅎㅎ 근데 기대치가 높아서그런지, 실망치도 높을듯 .. 오늘 이거 보러가는데 .. 다른것 볼것없어서 보러가는거기에 .. 쩝 어쩔수없는 선택, (^^)

    • BlogIcon Stephan [2008/05/12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가요? 오히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이야기들을 많이 접한지라^^...개인적으로 기대를 낮추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기대감이 전무했음에도 실망한 1인;..) 의외로 볼 영화들 많이 있어요~ "페르세폴리스"라던지...

  19. BlogIcon 주성치 [2008/05/14 0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와 같이본 사람들은 다들 다시보고 싶다고 그랬었는데 스테판님은 별로셨나보군요. ^^
    같이본사람들이 만화동아리 사람들이었습니다.

    저도 아이맥스로 다시보려구요. 아이언맨도 평균이상의 영화지만 저에겐 스피드레이서가 더욱 소중한 영화로 남을 것 같습니다.

  20. BlogIcon 라디오키즈 [2008/05/14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냥 볼만했어요.@_@; 뭐 리뷰에도 썼지만 다들 별로라고 하니 더 감싸며 보게된 것도 있고요.ㅎ

  21. BlogIcon 배트맨 [2008/05/16 2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보고 왔습니다. 무척이나 실망스럽고 생각지도 못했던 지루함까지 느끼고 왔네요.
    가족용 영화로 나왔기에 망정이지, 워쇼스키 형제의 명성에 지울 수 없는 흠집까지도 날 수 있었던 작품이 아니였나 싶어요. 그들의 재능을 의심하지는 않지만, 다시는 가족 영화에 손을 대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복되는 앵글때문에 비주얼에 임팩트도 없어지고, 엔딩곡 올라갈때만 유쾌하더군요.
    이 영화 이럴줄 몰랐네요.. -_-

    • BlogIcon Stephan [2008/05/17 0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북미에서는 대참패를 해버렸죠;; 영화 본 직후에 직감은 했습니다만...
      개인적 견해로는 "매트릭스" 1편 대박내고는 이 형제들 하향세입니다;; 심지어 이제는 그 "매트릭스" 1편이 소뒷걸음질하다가 쥐잡은건 아닌지 하는 생각마저 드네요;;

  22. 반니스텔루이 [2008/05/19 2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 놀라움 과 뻘줌사이에서 왓다갔다하던 영화였다고나 ,,
    내가 보자고 우기고 데려갔는데 ,, 상당히 전체관람용이더군요 ,, 가족영화,,,

    어쨋든, cg가 만들어내는 화면은 대단히 신비롭고 , 이뻤습니다 ..

    비의 비중은 생각보다 많더군요 ,, 박준형 어우,ㅋㅋ 강렬하던데요.